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중구보건소, AI-IoT 기반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
환경·보건

대구 중구보건소, AI-IoT 기반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사업 스마트폰 활용 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5/16 11:20
맞춤형 건강미션부터 앱 사용법까지… 디지털 건강관리 역량 향상 기대

↑↑ 대구 중구보건소, AI-IoT 기반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사업 스마트폰 활용 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대구 중구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의 건강 관리를 위한 ‘AI-IoT 기반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의 원활한 참여를 돕고자 스마트폰 및 건강관리 앱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5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중구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의 협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에 필요한 스마트폰 활용 능력과 ‘오늘건강’ 앱 사용법을 직접 익힐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AI-IoT 기반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은 보건소에서 모바일 앱 ‘오늘건강’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미션을 제공하고, 미션 수행 정도를 기반으로 방문간호사가 비대면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실천과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스마트폰 사용법을 직접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앞으로 비대면 건강관리에도 자신감을 갖고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석선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6개월간 체계적인 비대면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이후에도 ‘오늘건강’ 앱을 활용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