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울릉군 터링지도자 자격증 수여식 개최 |
“터링”이란 전통놀이(비석치기, 구슬치기)와 현대스포츠(볼링, 컬링)을 융합하여 개발된 뉴스포츠로 게임 참여자 중심으로 재미를 더하여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 체육 운동이다.
이번 자격증 수여식은 터링지도자과정 수료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료식에는 울릉군수를 포함하여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수료생들의 성취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군수님과 수료생들은 차담회를 통해 향후 울릉군의 평생학습도시 지정과 더불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본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관내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여 울릉군민들에게 새로운 스포츠인‘터링’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군민들의 관심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이를 통해 울릉군민의 평생학습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생태계를 확립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앞으로 터링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평생학습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울릉군의 터링지도자로서 핵심 인재인 여러분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며“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