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문경시청년센터-문경고용복지+센터 간 MOU체결 |
이번 협약은 기본적인 정보 제공을 넘어, 청년의 실질적인 성장과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공동사업 추진에 방점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 청년 대상 진로 설계 및 취·창업 상담 지원 ▲ 구인·구직 만남의 날, 취업 특강 및 설명회 등 공동 프로그램 운영 ▲ 고용 정책 및 지원 제도 연계·홍보 협력 ▲ 창업 및 직업훈련 연계 기반 마련 등으로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며 다음과 같은 협력 분야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협약식 이후, 첫 번째 협력 프로그램으로 양 기관은 같은 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챗GPT와 함께하는 취업준비 등’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코칭,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등 최신 취업 전략을 다루는 실전형 강의로 구성됐으며, 선착순으로 모집된 15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문경시고용복지+센터 강덕구 소장은 “지역의 청년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으며, 문경시청년센터 황지은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행정적 연계를 넘어서, 청년들이 지역 안에서 성장을 체감할 수 있는 실천형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양기관 협력을 통해 문경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인 고용 기반을 마련하고, 자립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든든한 협력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