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서문교회(김성수 목사)는 2021.1.21.(화) 14:00 평화남산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사랑의 성금 현금 500,000원을 기탁하였다.
이번 으뜸마을로 선정된 신풍마을은 고령화 여건 속에서도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특히 체납액은 타 마을대비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우수한 평가를 거두는 한편 주민화합과 시정참여도 으뜸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월 18일 15시 시청 3층 강당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봉사하고 노력한 새마을지도자 38명(도지사상 9명, 시장상 25명, 의장상 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김천시가 인사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파격적인 인사쇄신방안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김천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순위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여 경상북도 내 최고 등급인 ‘나’(우수) 등급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구미보건소,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심리지원을 위해 편의점 2곳에‘마음우체통’을 설치하고, 숙박업소 47곳에 각티슈를 배부하여 구미시민의 자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주식회사 청솔에너지(대표 최성필)는 지난 18일 김천시청을 찾아 500만원 상당의 생필품 25세트를 전달했다.
대도중공업(주)(대표이사 장락기·백계자)은 지난 18일‘희망2021 나눔’캠페인 기간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농소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성금 200만원을 기탁하였다.
지난 18일, ‘2020년 우수 새마을지도자 표창장 수여식’이 김천시청 강당에서 개최됐다.
감문면 기관단체 협의회는 지난 18일 김천시청을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8일 시청 접견실에서 평화시장 상인회장과 사무국장 등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상인회로부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기부금 115만원을 전달받았다.
구미시는 지난 15일 참커뮤니케이션(대표 김수현)과 리하컴퍼니(대표 정한영)로부터 아동 신발 30켤레, 난방비 지원 등 500만원 상당을 기탁 받아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전달하였다.
주소지와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을 신청하고 국내 여권사무 대행기관(248개), 국외 재외공관(176개) 중에서 원하는 기관을 지정하여 여권을 수령할 수 있다.
건축물 안전사고에 따른 인명과 재산피해(화재사고와 붕괴사고 등)의 주된 원인이 건축물 준공 후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위반 증축행위, 구조 및 용도 변경 등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1일 시작한 김천‘희망2021나눔캠페인’모금액이 1월 13일 기준 5억 6천만원으로 사랑의 온도가 연일 상승 중이다.
부항면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권준희)는 1월 15일(금) 코로나19를 효율적으로 방역할 수 있도록 관내 26개소의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방역용 분무기를 기증했다.
김천시는 「김천시 공무직근로자 및 기간제근로자 인사관리규정」에 통일된 공무직원증의 디자인을 명시하였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공무직원증을 제작하여 김천시 소속 전 공무직근로자에게 배부하였다.
황금시장 상인회는 1월 14일 오후 3시 양금동주민센터 전정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라면을 기부했다. 최진영 황금시장 상인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월 7일자로 부임한 이 부시장은 이·취임에 따른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핵심사업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획예산실을 시작으로 부서별 주요 현안업무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쟁점사업에 대해서는 포괄적으로 논의했다.
㈜웰빙(대표 민홍기)은 14일 대항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200만원의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민홍기 대표는 대항면 직지자율방범대원으로 평소에도 지역 안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