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서장 박경욱)는 김천남성·여성의용소방대가 설 명절을 맞이하여 8일, 9일 이틀에 걸쳐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천남성의용소방대는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대구시설공단은 설을 맞이해 비대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농산물 공동구매를 추진해 착한 소비 운동에 적극 동참한다. 공단은 매해 명절 전 임직원이 함께 인근 관문시장에 방문해 온누리 상품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의 도시철도 이용편의 및 안전운행 확보를 위해 오는 2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도시철도 특별수송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
대구소방안전본부 시민안전테마파크는 각종 재난과 사고 대처요령을 체험하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숲속의 안전체험관을 설 명절 연휴 기간(2.11.~2.14.운영/12일 휴관) 정상..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은 개인과 가족문제 해결을 위한 성인 상담센터와 정서불안과 양육환경문제를 다루는 아동 상담센터를 무료로 운영하고 집단상담, 심리검사, 상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대구시 여성회관에서는 참신한 아이템으로 창업도전을 희망하는 여성 창업가를 공개 모집한다. 대구에 주소를 둔 여성으로서 입주일 기준으로 1년 이내에 창업이 가능한 자 또는 창업 후 3년 이내
‘성명조회’ 방식으로 조상땅 찾기 조회해 51년 만에 부친 명의 토지 1천여㎡ 찾아! 다음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조상 땅 찾기 서비스는 국토정보시스템을 통해 조상이나 본인 명의로 된 토지정보를 ..
대구시는 2021년도 신규공무원 채용 규모를 887명으로 확정하고, 직급별 선발인원, 시험일정, 시험제도 변경사항 등 세부 시험계획을 발표했다. 대구시의 올해 공무원 선발인원은 7급 18명(일반행정 12, ..
대구시는 코로나19 등에 따른 경기침체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등에 활력을 제고하고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옥외광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대구시는 소상공인 등의 낡
대구시는 설을 맞아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따뜻한 명절을 위해 공공·민간자원 연계로 취약계층 지원을 더욱 두텁게 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복지상황반을 연휴기
대구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있는 취약계층·피해업종 지원을 위해 3.8조원 규모의 `21년 1차 대구형 경제방역대책으로「일자리·긴급복지 중심의 사각지대 지원대책」을 마련..
대구시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요 관문 도로, 역,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주변 도로시설물(37개 노선 340㎞)을 일제 정비했다. 대구시는 이번 ..
최근 3년간 설 연휴 기간의 시내버스 이용객을 집계한 결과 40~65% 정도 이용객이 감소됨에 따라 설날 및 다음날에는 기존 휴일의 18%의 감회에서 25% 정도로 확대해 시내버스를 감회 운행한다. 매년 명절..
대구시가 영화 `신세계`를 패러디한 유튜브 영상 ‘新대구’를 공개해 조회 수 14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 영상은 1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언택트) 설 연휴를 보내야 ..
대구시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에 선정된 (사)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함께 ‘2021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팀을 모집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혁신..
대구시는 시민들의 생활안전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범죄와 안전사고 예방 및 각종 사건‧사고 해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CCTV를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어린..
장애인 복지의 패러다임이 ‘보호와 재활’에서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로 전환됨에 따라, 대구시도 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들의 탈시설과 자립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도 1차 사업에 이
대구시는 대구시의사회 등 의료 관련 단체와 협조해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진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응급진료체계 구축·운영한다. 대구시는 설 연휴 기간에 관내 19개 응급의료기관·응급의료시설..
대구시는 지난해 서대구 역세권 개발사업에 투자할 민간사업자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는 개발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차질없이 이행하고 서대구 역세권 개발에 원동력이 될 앵커시설 유치에 ..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산업이 활성화됨에 따라, 이를 지원하는 신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참여 기업을 오는 2월 26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시와 대구TP가 새롭게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