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청포도 샤인머스켓 고품질 재배기술 교재 ‘수출경쟁력 향상 포도 샤인머스켓 품종 재배기술’을 발간해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 세정 지원을 통해 다소나마 보탬이 되는 설 명절을 보내도록 2월 한 달간 미지급지방세 환급금 찾아주기 중점추진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5G 융합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2020년부터 「경북 5G 융합제품 상용기술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경상북도는 도내 관광활성화 및 관광사업체에 안정적 자금지원을 위해 2021년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경북도는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을 받아 소득감소로 생업에 실질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에 소비 활력을 불어넣고자 다양한 지원활동에 나섰다.
경상북도는 ‘365일 도민안심 행복경북 실현’을 제1과제로 삼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풍수해, 지진, 생활안전, 디지털시스템 등 4가지 분야에 집중한 전방위적 도민안전시스템 구축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경상북도에서는 2. 7(일) 코로나19 국내감염 5명, 해외유입 1명이 신규 발생하였다.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희철)는 지난 4일, 새마을금고안강본점(이사장 이현희)과 올해 1월 1일부터 태어난 아이에게 축하의 의미를 전달하는 ‘출생축하통장’을 개설하는 업무협약을 지난해에 이어 재체결했다.
경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남심숙, 경주시 장애인여성복지과장)는 다음달 입학을 앞둔 0세~7세 영유아 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영유아기 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 학습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강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1년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경주시는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농작물 피해에 대한 보상으로 농업인들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농작물재해보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4일과 5일 화랑마을에서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각종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경주 도심부와 보문관광단지를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2.4㎞ 구간이 다음 달 전면 확장·개통한다.
군위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상배)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금조)는 지난 5일 다가오는 설을 맞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에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하였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월 4일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결혼이주여성 40여명이 지역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설 명절음식 나눔행사를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2021년도 중소기업 금융지원과 판로개척 등 분야별 중소기업육성 시책 124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히고, 경북지원시책이 담긴‘기업을 위한 경상북도 2021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책자 2,500부를 23개 시군과 경북중소기업 지원기관에 배부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최근 선물용으로 인기가 있는 포도 샤인머스켓을 설 명절까지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저온저장기술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경상북도는 이철우 도지사의 특별지시에 따라 유기동물 보호관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동물보호단체, 동물 관련 학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1월 21일 ~ 29일까지 9일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경상북도 어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 경북지역 스마트 양식 기술력 축적 및 양식어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스텍 경북씨그랜트센터와 정보통신기술(ICT) 융합형 수산양식 기술개발에 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거주불명자 등록제도의 정확성 제고와 사후관리 강화를 위해 2월 8일 ~ 3월 10일까지 도내 장기 5년 이상 거주불명자를 대상으로‘2021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