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소초등학교(교장 어성천)는 6월 24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아침 등굣길에 학생 자치회 주관 등굣길 버스킹을 실시하고 있다. 농소초 버스킹은 2018년 이후 매년 진행하는 활동으로 학생들 스스로 행사를 계획하고 신청에서부터 사회 및 안전 부분까지 섬세하게 챙겨 진행하는 교육활동이다.
올해는 아침 등굣길 8시 30분부터 20분간 교내 특설무대에서 버스킹을 실시한다. 공연은 꿈과 끼를 자랑하고 싶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신청을 하면 한 회에 3~4팀을 선정하여 교내 무대에서 노래, 댄스, 랩, 국악공연, 악기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준비하는 학생이나 직접 공연하는 학생 및 관람하는 학생들 모두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의 필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어 호응과 관심이 매우 높다. 또한 아침 등굣길이 매우 활기차고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농소초등학교 어성천 교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다양한 예술 교육 활동들을 이어 나가는데 힘쓰며 교사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버스킹을 준비해 준 것에 감사하게 생각하며 농소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셨다.
앞으로도 농소초등학교는 모든 교육 활동이 따뜻한 마음을 지닌 행복한 학생들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