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청 육상팀 김동진, 아시아 U20 육상선수권 400..
문화·교육

구미시청 육상팀 김동진, 아시아 U20 육상선수권 400mR 금메달 획득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6/06/03 09:37
대한민국 대표팀 39초75 기록으로 남자 400mR 정상

↑↑ 구미시청 육상팀 김동진, 아시아 U20 육상선수권 400mR 금메달 획득
[정해영 기자]구미시는 홍콩 카이탁 스포츠파크(Kai Tak Sports Park)에서 열린 `제22회 아시아 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구미시청 육상팀 김동진 선수가 남자 400m 계주(400mR)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동진 선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출전해 남자 400m 계주 결승에서 39초75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며 아시아 정상에 올랐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1번 주자 최명진(전북체고) △2번 주자 김동진(구미시청) △3번 주자 최성원(한국체대) △4번 주자 전채민(South Island School) 순으로 레이스를 펼쳤으며, 안정적인 배턴 터치와 뛰어난 경기 운영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특히 김동진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100m 준결승 진출과 200m 7위에 오른 데 이어 400mR 금메달까지 획득하며 대한민국 단거리 기대주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동진 선수는 2026년 구미시청 육상팀(감독 이상국)에 입단한 선수로,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100m·200m 1위, 제33회 한중일 주니어종합경기대회 200m 1위 등 국내 단거리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구미시 관계자는 “국가대표로 출전한 김동진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 선수 육성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