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동구 신천도서관, ‘도서관 1관 1단 사업’선정..
사회

대구 동구 신천도서관, ‘도서관 1관 1단 사업’선정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04 11:18

↑↑ 동구 신천도서관 전경
[정해영 기자](재)대구광역시동구문화재단 안심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박물관 `1관 1단 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1관 1단 사업`은 문화기반시설인 도서관, 박물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천도서관은 이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와 캘리그라피 융합 활동을 추진한다. 도서관에서 시를 읽고 쓰는 활동에 더불어 캘리그라피로 표현해보고 작품을 기부하는 봉사활동으로 연계한다.

특히 대구지역 시인과 작품에 대해 다루며 생활 속 문화예술의 기회를 확장해 나가는데 중점을 둔다.

이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연2회 온,오프라인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작품집도 발간할 계획이다.

이용희 도서관운영본부장은 ‘도서관에서 시와 예술을 누리며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함은 물론,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쳐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천도서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