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시민의 곁에서 함께하는 학업중단 예방 실천...
사회

시민의 곁에서 함께하는 학업중단 예방 실천.

조수연 기자 입력 2022/11/10 20:00 수정 2022.11.10 20:00
김천Wee센터, 신음동 일대에서 학생·학부모를 만나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 Wee센터는 11월 9일(수) 16:00~18:00까지 신음동 일대에서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0여명을 만나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날은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천경찰서에서 함께 참석하여 거리에서 만나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는 리플릿을 전달하고 학교생활의 어려움이 있는 경우 상담기관에 전화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특히 하굣길 버스정류장을 중심으로 세 개 기관이 학생을 맞으며 일상에서 학업의 어려움을 느끼거나 부적응 상황이 생길 때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또한 올 해를 마무리하는 학업중단 예방 활동을 마치고 이어서 협의회를 진행하며 지역에서 누구나 어려움이 있을 때 찾을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다짐하였다.

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은 주변에 도움을 청하거나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집단 속에 가려져 있을지 모르는 단 한 명의 학생을 위해서라도 학업중단 예방 기관들이 먼저 다가가는 노력이 필요하기에 꾸준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