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교육지원청, 2022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하반기 협의..
문화·교육

경산교육지원청, 2022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하반기 협의회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1/21 16:19
학교체육의 재도약을 위한 역할

↑↑ 경산교육지원청, 2022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하반기 협의회 개최
[정해영 기자]경산교육지원청은 11월 21일 오전 10시30분 경산교육지원청 본관 5층 대회의실에서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체육의 재도약을 위한 역할’이라는 주제로 하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는 학교체육진흥 및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사항을 심의하고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목적으로 구성된 법정 기구로서, 전·후반기 한 번씩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하여 경산지역의 학교체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2022학년도 학교체육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내년도 각종 주요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모색을 주요 논제로 했으며, 특히 학교 운동부의 현안과 초등 생존수영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해결방안과 협력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협의 결과, 올해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우수한 성과를 내년에도 이어나가기 위해 지도자의 역량강화,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 등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며 이에 대한 위원회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수영, 양궁의 복수 학교운동부를 운영하고 있는 경산서부초의 어려움과 장기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수영부를 인근의 큰 학교로 옮기는 것과 초등 생존수영교육 시 사설 수영장 사용에서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경산실내수영장 및 경북체육고 수영장 등 공공기관 수영장의 개방의 필요성과 협조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어졌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일상으로 회복한 학교체육을 더욱 활성화시켜서 예전의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학교체육으로 돌아오기를 희망한다. 이를 위해서 학교체육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역할을 하는 위원회의 지속적인 지원과 역할이 매우 크다. 내년에도 학교체육의 진흥을 위해 더욱더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