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의회 이동욱 의원,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감사..
정치

경산시의회 이동욱 의원,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감사패』수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1/21 16:21

↑↑ 경산시의회 이동욱 의원,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감사패』수여
[정해영 기자]경산시의회 이동욱 의원(경산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지난 21일 의장실에서 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힘써온 공을 인정받아 전국시군구 공무원 노동조합 연맹으로부터‘감사패’를 받았다.

이동욱 의원은 `경산시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공동발의 권중석, 전봉근)했고, 조례안은 지난 11월 15일 제241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이 조례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악성 민원으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의 예방과 구제 및 치유를 지원하고 안전시설을 확충함으로써 민원 담당 공무원의 보호 및 지원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조례의 구체적인 지원 내용에는 △심리상담 △의료비 △치유에 필요한 휴식시간·공간 제공 △법률지원 △피해 예방이나 치유를 위한 교육 및 연수 △일시적 업무변경 및 휴가 등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안전시설 확충 및 홍보방안으로 △CCTV 설치 △비상벨 및 비상대응팀 구성 운영 △자동 녹음 전화 설치 △악성 민원 근절과 경각심 고취 등에 필요한 홍보 포스트 게시 △책상에 폭언·폭행 방지 및 상호존중 문화조성 관련 문구 게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동욱 의원은 “시민을 위해 일선에서 묵묵히 자신의 맡은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봉사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도록 공무원의 처우개선과 복리증진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