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의회,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기회 보장에 관심과 지원..
정치

대구시의회,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기회 보장에 관심과 지원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01 12:40
12월 1일 13:00시, 대구시의회-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동 주최 포럼 개최

↑↑ 대구시의회,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기회 보장에 관심과 지원을
[정해영 기자]대구광역시의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대구지역 저소득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격차 해소를 통한 교육기회 보장 및 교육불균형 해소 방안을 논의하고자 12월 1일 오후 3시 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대구시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기회 보장’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대구지역 저소득가정 아동의 교육격차 실태를 파악하고 실질적인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준비됐다. 대구시의회 윤영애 의원의 ‘대구 지역별 교육격차에 따른 지역불균형 해소방안’ 주제 발표 후, 유영준 대구가톨릭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신소희 아시아교육협회 대표의 주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윤영애 의원은 “현재 지역에도 가정 소득수준에 따라 아이들에 대한 교육격차가 존재하고 있다”며, “복지현장에서의 지원사례를 중심으로 교육격차 및 교육불균형 해소를 위한 실천적・정책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포럼을 개최하게 된 배경과 취지에 대하여 설명했다.

주제 발표 후, 최흥섭 대구교대 교수의 진행으로 3명의 토론자가 포럼 주제에 대한 자유토론을 진행한 후 참석자들에게 질의응답의 시간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만규 의장은 “이번 포럼으로 대구시 교육격차 실태 공유 및 논의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 아동의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기회 보장에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