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생활밀착형 다인면작은도서관 개관 예정..
문화·교육

의성군, 생활밀착형 다인면작은도서관 개관 예정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06 10:25

↑↑ 의성군청
[정해영 기자]의성군은 다인면에 독서·문화 시설 확대를 위해 조성중인 ‘다인면작은도서관’을 12월말(예정) 개관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개관하는 다인면작은도서관은 의성군의 2번째 공립 작은도서관으로, 인근 공공도서관이 없는 다인면에 지식 정보 제공과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인면작은도서관은 유휴공간인 다인면(구)보건지소(다인면 서부로 2798)를 리모델링하여, 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 정보검색실, 청소년을 위한 동아리실과 열람공간이 마련된다. 개관 후 3,000권의 장서를 소장하는 작은도서관이지만 군에서 계획중인 2023년 작은도서관육성지구사업을 통해 관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9개관을 하나의 도서정보서비스망으로 묶는 통합망 구축으로 관내 9개관 도서관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도서관 도서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이번 다인면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주관하는`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KB국민은행 후원금 1억원을 지원받아 조성되며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로 지역사회 소통공간이자 지역 독서문화서비스 거점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