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 청정지역 증산, 푸르게 깨끗하게..
사회

김천시 청정지역 증산, 푸르게 깨끗하게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22 11:28
증산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 농약 빈 병 수거

↑↑ 김천시 청정지역 증산, 푸르게 깨끗하게
[정해영 기자]증산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1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하나로 폐농약병, 폐농약 봉지 등을 각 마을에서 수거했다.

토양과 수질오염의 주요 원인이 되는 농약 빈 병이 농경지, 하천, 도로변 등에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미리 수집해 두었다가 이른 아침부터 마을별로 순회하며 수거했다.

이날 행사는 폐농약병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잔류농약으로부터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했고, 11개 마을에서 농약 빈 병을 수거 및 정리하여 청정지역 증산면의 환경을 지키는 데 동참했다.

추교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무심코 버려지는 잔류농약은 토양과 하천오염의 원인이 되고 그 피해가 주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올 수 있다.”며 “지속적인 농약병 수거 작업을 통해 청결을 실천하여 깨끗한 증산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영택 증산면장은 “영농철 바쁜 일정에도 Happy Together 김천 실천 운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꾸준히 증산면 새마을협의회가 깨끗한 환경운동 실천에 앞장서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