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립박물관 특별전 <작은 유럽> 5월 21일까지 연장 ..
사회

김천시립박물관 특별전 <작은 유럽> 5월 21일까지 연장 전시’

조수연 기자 입력 2023/03/28 15:06 수정 2023.03.28 15:06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22년 12월 16일부터 김천시립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선보여 온 특별전‘도자기와 크리스탈로 만나는 작은 유럽’을 관람객의 높은 호응으로 5월 21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천세계도자기박물관 수장고에 보관되어있던 도자기와 크리스탈 91점을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상형(像型)도자기인 ‘피겨린(figurine)’을 중심으로 전시를 구성하여, 유럽의 근‧현대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제 2 전시실에서는 색색의 그림자 속에서 유럽 무도회에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체험형 전시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대중적인 주제를 활용하여 유물 전시공간과 함께 체험공간을 구성하였다는 점에서, 이번 전시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전시로 평가받고 있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전시 기간을 연장함으로써 아직 기획전시를 보지 못한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미처 전시를 관람하지 못했거나 전시의 감동을 한 번 더 느끼고자 한다면, 연장전시에서 다가오는 봄의 정취를 느껴보기를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