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현장 견학 지원 |
이번 현장 견학은 경산중, 압량중, 장산중, 경산고, 사동고, 경산여고, 경산자인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를 방문하여 단위학교에서 연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실습을 위한 전문 기관으로 도서관, 제과제빵, 도예, IT활용, 사서보조, 간병보조, 병원세탁, 의류매장, 세차, 영화관, 사무행정, 바리스타 등 각 직무현장과 동일한 환경을 조성하여, 서비스를 실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또한 기본직무 특화훈련, 직업훈련준비과정, 직업체험(기초, 심화, 특별), 특수교육담당자 직업교육 등 발달장애인이 체험과 실습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견학에 참여한 교사와 교육청 담당자는 각 직무체험관별 세부적인 직무분석 통해 단위 학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과 진로직업교육과정과 연계 방안 등을 협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장 견학에 참여한 경산자인학교 교사는 “이번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 견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진로와 직업 교과와 연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양균 경산교육장은 “이번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 견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진로와 직업 교과와 연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장애학생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하여 장차 사회의 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