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근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과 경북무인항공과의 업무협약 사진 |
특히 지역 청소년들이 4차산업혁명을 맞아 미래의 인재로 발돋움할 토대 마련을 위해 코딩, 드론, 멀티미디어, 3D프린팅, 인공지능 관련 기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포항테크노파크, 한동대학교,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경북무인항공 등 지역 기관 및 단체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북무인항공에서는 지난해 돌봄이 필요한 북구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드론 국가자격증반을 운영했으며, 올해는 남구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격취득반 외에도 드론 축구 등 드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동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과 연계해 코딩 등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9월 26일 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AI·DS창의융합형 미래인재 비전 설계’를 주제로 특강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포항테크노파크 및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등 전문 강사 파견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춘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위한 문화강좌, 창의 과학 프로그램, 동아리 지원, 방과후아카데미 등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를 원할 시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이나` 전화 문의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더 큰 미래, 더 큰 꿈을 그릴 수 있도록 창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역사회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지속발전가능한 청소년 인재 양성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