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3 달서 전국학생 드론경연대회 성료 |
이번 대회는 달서구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지식재산센터가 주관했다. 올해는 고등학생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연령의 전국 각지 학생 130여명이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대회는 미니드론 장애물 레이싱 경기로 진행됐으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두 부문으로 나눠 정해진 코스의 장애물을 통과하는 시간을 기록하여 최종 우승자를 선발했다.
드론경연대회 결과 초등부 7명, 중·고등부 7명이 수상했다. 초등부 대상은 이완우(충북 원봉초 6학년)학생이 중·고등부 대상은 황현우(전북 회현중 1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경연대회와 함께 휴대용 송풍기 만들기, 수직상승 헬리콥터 만들기 등 창의발명 체험 프로그램과 VR 체험, 드론 축구, 드론 FPV 체험과 같은 신기술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돼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과 신기술 인식제고에 기여하여 대회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시상식에 앞서 전국 유일의 결혼친화도시 및 대구·경북 최초 스마트도시 인증 달서구의 명성에 걸맞게 드론으로 결혼 축하 이색 이벤트가 열려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시상식의 열기를 더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첨단기술의 융합체인 드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꿈과 희망을 품어 힘차게 비상하는 계기가 됐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