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라면 축제 캐릭터‘부기&누디’무료 개방..
사회

구미시, 라면 축제 캐릭터‘부기&누디’무료 개방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0/18 09:40
저작재산권 개방 실시, 구미 중소기업‧소상공인 활용 가능

↑↑ 라면 축제 캐릭터‘부기&누디’
[정해영 기자]구미시는 라면 축제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제 캐릭터 `부기와 누디` 저작재산권 개방 사업(무료 이용)을 추진한다.

`부기`와 `누디`는 올해 2회를 맞이하는 『구미라면 축제』 캐릭터로, 지난 6월에 탄생해 축제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부기`는 불나라 왕자 거북이로, 머리에 불새와 마법 스프를 몸에 지니며, 냄비형 등딱지를 지니고 있다. `누디`는 라면 왕국의 면나라 공주로 탱글탱글한 면 모양의 귀가 있으며, 대대로 내려오는 면 만들기 비법을 보유하고 있다.

구미에 본사를 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만 이 캐릭터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신청서 및 증빙서류 등을 담당 부서로 방문 제출하면 신속한 절차를 거쳐 이용 인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축제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며, 캐릭터 이미지 및 브랜드의 가치가 손상되지 않고 사회적 통념이 위반되지 않는 범위라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구미역 앞에서 개최되는 『구미라면 축제』 현장에 방문하면 `부기`와 누디`를 직접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