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성주군자원봉사센터 ‘안녕캠페인’탄소중립 실천..
사회

성주군자원봉사센터 ‘안녕캠페인’탄소중립 실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0/19 09:57
친환경 수세미 팜파티 실시

↑↑ 성주군자원봉사센터 ‘안녕캠페인’탄소중립 실천 친환경 수세미 팜파티 실시
[정해영 기자]성주군은 지난 10월 15일 오전 자원봉사자와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주읍 예산리 853번지 수세미농장에서 친환경 수세미 팜파티를 실시하였다.

성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안녕캠페인’은 자원봉사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과정을 찾아가는 봉사활동으로 올해는 직접 텃밭에서 천연수세미를 재배하여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수세미 텃밭에서는 모란봉사단 20여 명과 주민 80여 명이 팜파티에 참여하여 수세미 재배과정을 기록한 사진과 전시된 제로웨스트 물품을 관람하고 직접 만든 수세미청 시음, 비누체험활동을 하였다.

예산리 텃밭에서 재배하고 있는 수세미는 지난 3월 로타리 작업을 시작으로 4월 철근 및 그물망 설치, 5월 모종 300본 정식을 거쳐 수시로 물을 주고 잡초를 제거하는 과정 끝에 지난 8월 말 첫 수확의 결실을 얻었다.

이 후 몇 번의 수확을 통해 천연수세미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번 주 10월 22일 마지막 수확을 앞두고 있다.

제작된 천연수세미는 11월 29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무료 나눔행사를 할 예정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원봉사들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