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0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이번 교육은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방법을 통해 시민들의 합리적 에너지 소비와 절약 의식 확산으로 냉난방비 절감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YMCA 소속 전문 강사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통장 및 지역주민, 사회단체장을 대상으로 지역 당 1회씩 실시한다.
특히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방법, 스마트한 에너지 절전/전환 실천방법, 안전한 생활에너지 사용법과 함께 경주형 에너지 절약 인센티브제 홍보 등을 중점 전달한다.
한편 경주시는 올 3월 친환경에너지보급 확대, 에너지 절약, 에너지 이용 효율화로 냉난방비 10% 절감을 목표로 4대 전략, 13개 실천과제의 내용을 포함한 냉반방비 절감 종합대책을 수립한 바 있다.
시는 13개 실천과제 중 하나인 ‘경주형 에너지 인센티브제’ 신청 222가구를 대상으로 6개월 간 에너지 절감 달성도에 따라 5~10만원 상당의 경주페이 또는 온누리 상품권을 12월에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냉난방비 상승으로 에너지 절약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다”며 “향후 주민들의 에너지의 합리적 소비와 에너지 절약 의식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