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 남구, 대명5동 마을 공동체 형성과 주민화합을 위한 2023년 제9회 여우골 예술마을 주민축제 성료 |
201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9회를 맞이한 대명5동‘여우골 예술마을 주민축제’는 문화예술을 매개로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자 개최되어, 여우골 예술마을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대명5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각 조직단체가 합심하여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하는 주민 주도형 마을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이날 축제에서는 ▴남도초등학교 동아리의 난타 공연▴5동 소재 태권도 학원의 태권도 시범 ▴대명5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에어로빅공연 및 라인댄스공연 ▴지역아동센터의 젬베 공연▴ 교육나눔사업 프로그램의 음악줄넘기 공연 등이 펼쳐졌다. 또한, 키링 만들기 체험, 전래놀이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과 건강 수지침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장터국밥, 어묵탕 등 먹거리 부스 등 지역 주민들이 먹고 즐길 수 있는 부스 운영으로 인기를 끌었다.
배순일 대명5동장은“올해로 9회를 맞이한 여우골 예술마을 주민축제는 남녀노소 모두가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주민들이 머리를 맞대고 준비한 대명5동의 자랑스러운 축제”라며,“이번 축제를 즐겨주신 참가 주민들께 감사드리고, 축제를 통해 주민화합이 더욱 굳건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