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10월 지역축제 맞이‘고향사랑기부제’홍보 박차..
사회

영천시, 10월 지역축제 맞이‘고향사랑기부제’홍보 박차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0/24 13:57
가을바람 타고 전해지는 고향사랑의 마음

↑↑ 영천시, 10월 지역축제 맞이‘고향사랑기부제’홍보 박차
[정해영 기자]영천시는 지난 7일 영천보현산별빛축제와 20일 영천과일축제를 맞이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각 행사를 맞이해 영천시 세정과 직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설치해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를 설명하고 기부 혜택과 답례품을 안내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홍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인접 도시인 경산시와 상호협력해 홍보를 실시했으며, 지난 15일 경산대추축제에 영천시 고향사랑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지난 20일 개최된 제22회 영천과일축제에서는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직원들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서 많은 눈길을 끌었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전국의 많은 분들이 영천시에 관심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제에도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함께 발 벗고 나서준 농협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영천 발전을 위해 일심동체의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한도의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