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청도군, 제2차 생활보장위원회 운영..
사회

청도군, 제2차 생활보장위원회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0/25 13:00
제2차 생활보장위원회, 6건 안건 원안대로 심의·의결, 82가구 긴급복지지원 결정

↑↑ 청도군, 제2차 생활보장위원회 운영
[정해영 기자]청도군은 지난 2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및 생활보장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차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2024년 청도군 자활기금 운용계획, 2023년 경상북도 저소득주민 자녀 장학금 대상자 선정, 부양의무자 가족관계 해체 인정 심사, 긴급복지 지원 적정성 심사, 소위원회 심의·의결사항 사후 승인 등 6건의 안건을 면밀히 검토하여 원안대로 심의·가결했다.

특히, 부양가족이 있으나 가출․이혼․폭력 등으로 장기간 가족관계가 해체돼 보호를 받지 못하는 등 어렵게 생활하는 가구를 보호하고 사고나 중한 질병으로 소득을 상실해 위기상황에 처한 82가구의 긴급복지지원 적정성을 사후 심사해 생계 및 의료비 지원을 결정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기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 및 권리구제에 최선을 다하여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노력하겠다.”라며, “촘촘한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으로 군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청도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