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항시는 25일 평생학습원 여성문화관에서 ‘2023 포항시 여성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
올해로 제64기를 맞는 여성대학은 ‘트렌드를 읽고 준비하는 여성대학’을 주제로 지역 여성들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기본소양 증진을 돕는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를 마련했다.
대학교수, 강사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25일부터 내달 17일까지 4주간 8회에 걸쳐 여성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리더십을 함양하는 다양한 체험형 강좌를 운영한다.
강의는 △우리 문화유산으로 만나는 행복한 인문학 이야기 △Love Myself 어싱테라피 △우리들의 가을빛 감성숲 Tour(인덕산 생태체험장·자연마당) △흙에 색을 입히다!(도자기 핸드페인팅) △토탈 이미지 메이킹 코디 △유머와 위트로 웃음 만발 행복한 삶 △MBTI를 통한 자기 이해 및 타인수용 △자존감 높이는 품격 스피치로 구성됐다.
송영희 평생학습원장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여성대학에 참여해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강좌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유익한 평생학습 강좌를 마련해 지역사회에서 여성들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