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동부동, 행복금고 나눔의 기부행렬 이어져..
사회

영천시 동부동, 행복금고 나눔의 기부행렬 이어져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1/05 12:57
기부자 홍보 게시판 설치 및 기념사진첩 전달

↑↑ 이태호 동부동 48통장과 이선정 씨 기탁식 모습
[정해영 기자]지난 3일 영천시 동부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이웃에 사용해 달라며 이태호 동부동 48통장과 이선정 씨가 각 성금 10만 원, 익명의 기부자가 30만 원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

동부동에서는 함께모아 행복금고 기부자들의 고귀한 뜻을 기념하고 더 활발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자의 이름을 명판에 새긴 기부자 홍보 게시판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기부자에 대한 예우의 일환으로 기념사진 촬영 후 즉석 사진첩을 전달해 기부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다.

함께모아 행복금고는 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실시하는 연중 모금사업이다. 모금액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과 긴급구호비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이날 이태호 48통장은 ˝의미가 있는 곳에 성금이 사용돼 이웃들의 힘든 마음을 보듬어 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웃사랑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윤동훈 동부동장은 “행복금고에 성금을 기탁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인 소중한 성금은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뜻깊게 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