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기본계획 맞춤형 심화 ..
사회

포항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기본계획 맞춤형 심화 컨설팅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1/15 15:25
포항시, 행정안전부 심화 컨설팅 대상으로 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보건·복지 서비스 기본계획’ 맞춤형 심화 컨설팅이 진행됐다.
[정해영 기자]포항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 스마트 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 주관으로 ‘2023년 보건·복지 서비스 기본계획’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행안부 주관 심화 컨설팅 대상으로 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이번 심화 컨설팅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의 정책 방향을 안내하고 지역에 맞는 진단과 분석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과 포항시 업무 담당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가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센터장과 엄태영 경일대 교수를 초빙해 포항시가 추진 중인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기본계획에 대한 진단과 분석, 지역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실행 과제 제시 등 현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포항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업무 역량을 강화해 공적 안전망을 더욱 확고히 구축하고, 일관성 있는 업무 매뉴얼을 개발해 내년도 기본계획에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개선 방안으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추진 방향과 전략을 재점검해 시민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