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중심 달서구의 시대, 영상에 담다!..
사회

대구 중심 달서구의 시대, 영상에 담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2/03 11:49
달서구, 제4회 희망달서 SNS 영상콘텐츠 공모전 당선작 선정

↑↑ ‘제4회 희망달서 SNS 영상콘텐츠 공모전 대상작 및 선정 내역
[정해영 기자]대구 달서구는 1일 ‘제4회 희망달서 SNS 영상콘텐츠 공모전’심사위원회를 열고 8개 작품을 당선작으로 공개했다.

대상은 달서구의 아름다움을 감성적인 글귀와 함께 영상에 담아, 마치 한 편의 시를 건네는 듯한 작품 ‘달서가 보내는 詩 : 온전한 나를 찾다’에 돌아갔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창의성과 작품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7월 3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정책, 관광, 문화, 자연 등 달서구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영상작품이 접수됐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주제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홍보활용도를 기준으로 심사하여 최종 8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으며, 당선작에는 상장과 함께 대상 1점 200만원, 최우수상 1점 100만원, 우수상 2점 각 50만원, 장려상 4점 각 25만원의 총 상금 500만원 규모로 진행했다.

당선작은 선정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달서구 홍보를 위해 달서구 공식 유튜브 ‘달서TV’를 비롯해 SNS,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2019년부터 SNS 콘텐츠 공모전을 비롯해 2021년부터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 랜선 장기자랑, 2022년 직원 대상 `달서 홍보 크리에이터 공모전`등 누구나 재미있게 상상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영상미디어를 통한 양방향 소통을 선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에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작품을 출품해 준 모든 창작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당선작을 활용하여 ‘대구 중심, 달서의 시대’를 활짝 열어가고 있는 희망찬 달서구를 적극 홍보하겠다”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고, 구민들이 더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