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공정거래위원회 등 주요기관으로부터 잇..
사회

경주시시설관리공단, 공정거래위원회 등 주요기관으로부터 잇따라 인증 획득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2/11 09:48
공단의 전문성 및 신뢰성 인증으로 대내·외 기관 위상 제고

↑↑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수여식
[정해영 기자]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최근 11월 28일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신규 인증, 12월 8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잇따라 획득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부패방지를 목적으로 국제사회와의 합의를 통해 제정한 반(反)부패경영시스템의 표준 규격이다. 공단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표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공식 인정받게 됐다.

인증심사에서 ▲부패방지 선언을 통해 부패척결을 위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하고 적합한 목표를 수립했다는 점 ▲부패방지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부패방지경영 매뉴얼을 마련했다는 점 ▲적절한 부패리스크 평가를 통해 부서별 단위업무와 부패 연관성을 정확하게 파악했다는 점 ▲다양한 청렴·윤리 교육 진행 등 부패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2년마다 재평가한다. 공단은 지난 해 최초 인증을 획득한 후 계속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시설물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전담부서 신설 ▲고객만족도 조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VOC프로그램 도입 ▲사업장 현장에서의 소비자 최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한 친절교육 강화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지금까지 행안부·문체부·교육부 등 주요 기관으로부터 안전보건·공정채용·가족친화·재해경감 등 11개 부문에서 다양한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공단의 전문성 및 신뢰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어 기관 위상을 크게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