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과학교실 ‘크리스마스에 만난 과학’ ..
사회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과학교실 ‘크리스마스에 만난 과학’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2/12 09:52
크리스마스 초콜릿 마을 만들기, 레이저 쇼 프로젝터, LED메시지 팬 등 체험 진행...13~17일 참가 신청

↑↑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과학교실 ‘크리스마스에 만난 과학’ 운영
[정해영 기자]영주시 콩세계과학관이 오는 23일 초등학생(2024년도 예비 초등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창의융합과학교실 ‘크리스마스에 만난 과학’을 운영한다.

이번 과학 교실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과학, 기술, 예술이 결합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크리스마스 버전의 레이저 쇼 프로젝터와 LED 메시지 팬 만들기, 초콜릿으로 크리스마스 마을 만들기(쇼콜라티에) 3가지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며 총 80명을 모집한다.

‘쇼콜라티에’ 체험은 초콜릿으로 직접 작은 크리스마스 마을을 만들어보며 쇼콜라티에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진로 체험으로 초콜릿 제작 과정에서 융해, 응고 등 과학적인 원리도 배워볼 수 있어 특히 학부모들의 문의가 많다.

프로그램 신청은 13일 9시부터 17일까지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누리집 온라인 링크(콩세계과학관 누리집-` 소식 및 참여 -` 공지 사항 -` 관련 글 온라인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체험별 1인 5천 원이고, 체험 당일 현장에서 납부하면 된다.

남기욱 기술지원과장은 “크리스마스 분위기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 체험을 마련했다”며 “이번 과학교실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도 느끼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밖의 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콩세계과학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주시 기술지원과 콩세계과학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