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3. 두뇌기반 학습코칭단 운영결과 보고회 |
‘두뇌기반 학습코칭단’은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학생의 두뇌 특성에 맞는 영역별 두뇌기반 학습코칭 프로그램(인지ㆍ정서ㆍ동기 영역)을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학습코칭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경계선지능(느린학습자) 학생에 대한 지원도 함께 수행하고 있다.
2023년 한 해 동안 활동해 온 초ㆍ중ㆍ고 두뇌기반 학습코칭단 123명이 한 자리에 모인 이번 운영결과 보고회는 ▲4개 교육지원청별 기초학력지원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결과 보고, ▲2023년 두뇌기반 학습코칭 우수사례 발표 및 사례 나눔, ▲2024년 두뇌기반 학습코칭 계획 수립과 방향 설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지원청별 ‘기초학력지원센터’는 학습코칭 운영 현황을 비롯해 학습코칭단 전문학습공동체 운영 내용과 학생별 이력관리 방법 및 성과에 대해 공유했고, ‘학습코칭단’은 학생 현황 분석을 통해 코칭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학습플래너를 활용한 학생지도법, 두뇌기반 학습코칭 프로그램 매뉴얼 책자 활용법, 담임교사와 협업 및 학부모 상담 등 학습코칭의 일련의 과정을 공유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김민희 학습코칭단은 “경계선지능이라는 한계를 미리 정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함께 나아가 준다면 그것만으로도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습코칭단의 역량을 높여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학생들에게 믿음과 지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2024년부터는 교육지원청별로 선발하던 학습코칭단을 시교육청에서 일괄 선발ㆍ관리하고, 두뇌기반 및 경계선지능 학생에 대한 학습코칭 조기 지원 시스템 구축 및 학습코칭단의 학생 지도역량 향상 등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