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치매안심센터, 이웃에 따뜻한 손길 전해..
사회

의성군 치매안심센터, 이웃에 따뜻한 손길 전해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2/20 09:09

↑↑ 의성군 치매안심센터, 이웃에 따뜻한 손길 전해
[정해영 기자]의성군은 12월 1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서 주관하는`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의성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한‘틀려도 괜찮아’안심마켓 판매 수익금(355,000원) 전액을 기부하여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고 밝혔다.

‘틀려도 괜찮아’안심마켓은 지난 10월 12일‘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개최했으며, 치매 환자들이 치유 농업 프로그램 및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한 수확물, 공예품 등을 판매했다.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한 어르신들과 의논하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된 기부금은 위기 가정, 아동ž청소년,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어르신들께서는 우리도 치매안심센터의 돌봄을 받아 건강하게 잘 지낸다며 나보다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뿌듯하다고 표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기부가 우리 이웃들의 더 나은 삶과 행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치매환자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의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