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일 티파니웨딩에서 포항시사회적기업협의회 한마음 행사가 개최됐다. |
올해 사회적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간 격려와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 경제가 안고 있는 현안과 새롭게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사회적기업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성희 포항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은 “2024년부터 사회적 경제에 대한 지원체계가 간접 지원으로 패러다임이 전면 전환되는 만큼 각 기업이 자생력을 강화하고 재정비하는 시간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를 위해 한마음으로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포항시 관계자는 “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해 소통하고 상호 협력하는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사회적기업 관계자분들이 함께 힘을 모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정부 부처와 사회적 경제 관련 기관 공모사업에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매년 예비사회적기업 초기 진입교육과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창업과 진입, 기존 사회적기업의 효율적 경영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포항시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포항문화관광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공동체 육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