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관계사용사15개사, 금속노조 대구지부, 경산시에 노사..
사회

대구관계사용사15개사, 금속노조 대구지부, 경산시에 노사합동 지역복지기금 전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1/30 15:49

↑↑ 대구관계사용사15개사, 금속노조 대구지부, 경산시에 노사합동 지역복지기금 전달
[정해영 기자]경산시는 26일 대구관계사용자15개사(효림산업 외 14개사)로부터 후원금 3,200만원 상당을 지원받고, 금속노조 대구지부로부터 후원금 1,300만원 상당을 지원받아 총 4,5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구관계사용자15개사 대표로 동원금속, 한국 SKF씰 및 금속노조 대구지부 관계자 등 9명이 참석했다. 기탁받은 후원금은 경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노‧사 양측은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노‧사가 함께 뜻을 모아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하여 온정의 손길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기탁해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해 모두가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대구관계사용자15개사와 전국금속노동조합 대구지부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10년부터 노‧사 단체 협약을 통해 복지기금을 조성해 왔으며, 이를 통해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