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수성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급식소..
사회

대구 수성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급식소 대상 집합교육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2/07 13:23

↑↑ 수성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연경)는 지난 2일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원장과 시설장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정해영 기자]수성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일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원장과 시설장을 대상으로 경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오전, 오후 두 차례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수성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먼저 올해 사업 계획과 관련한 정보를 교육 참석자와 공유했다.

아울러 수성구 센터 특화사업 가운데 하나인 저탄소 식생활 프로젝트 일환으로 풀무원푸드머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우리의 미래를 생각하는 건강한 식사’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고기와 환경과의 관계를 통해 고기 섭취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기 없는 월요일, 고기 대신 콩, 달걀, 생선 섭취, 동물 복지에 관심 가지기 등 저탄소 식생활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살펴봤다.

이연경 센터장은 “올 한해 우리 센터가 준비한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어린이·사회복지급식소의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 센터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노인·장애인을 대상으로 급식 관리를 시행하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지난해 7월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