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 구룡포과메기문화관 설 연휴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사회

포항 구룡포과메기문화관 설 연휴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2/13 15:26
설 연휴기간 방문객 3,800명 기록…포항 구룡포과메기문화관 행사 ‘성공적’

↑↑ 설 연휴 과메기문화관을 찾은 관광객들이 전통놀이를 즐기고 있다.
[정해영 기자]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 포항을 찾는 관광객 및 귀성객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개최한 다양한 행사가 연휴 기간 관람객 수 3,800명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과메기문화관의 설 연휴 행사는 과메기를 위하여~! `윷놀이 대항전`, 우리 전통놀이 제기차기 만들기 체험, 투호 던지고, 선물 받자! 등으로 꾸며졌다.

9일 진행된 ‘윷놀이 대항전’은 8팀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됐고 높은 순위를 기록한 팀에게는 과메기 세트 및 각종 수산가공품의 상품이 주어졌다.

상품을 노리는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경기력과 서로 화합하는 팀워크로 설 연휴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우리 전통놀이 제기차기 만들기 체험’과 ‘투호 던지고, 선물 받자!’ 이벤트도 인기가 많아 빠르게 마감됐다.

특히 투호 이벤트에서는 포항의 특산물인 구룡포 과메기 홍보 물품을 증정해 과메기 및 과메기문화관을 홍보하는 효과도 꾀했다.

김창식 수산물품질관리센터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과메기문화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설 연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문화관에 방문한 분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