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디지털 전환 시대를 내다보는 ‘영재 인성 리더십 캠프’열어 |
이번 행사는‘디지털 전환시대 미래지향적 인성 리더십’을 주제로,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기술로 인해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영재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과 진취적인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교수의‘디지털 전환 시대의 인성 리더십의 가치’ 특강을 시작으로, ▲인성 역량 탐구(가치있는 삶의 조건), ▲리더십 역량 탐구(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인한 미래변화 방향 탐구), ▲미래 진로 탐구(우리가 살아갈 미래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등의 강의와 실습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다사중학교 1학년 이○○학생은“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인성으로 정직, 배려, 존중, 협력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되었고,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해 고민하고 배워보는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김태헌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 사회에 주역이 될 영재 학생들이 디지털 전환으로 변화되는 미래사회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목표를 설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영재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4월 27일명곡초등학교에서 달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초등학교 5, 6학년 수학·과학 영재 학생 119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등 인성 리더십 캠프’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