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남구 2024년 상반기 숲속 힐링 인문학 강의..
문화·교육

대구 남구 2024년 상반기 숲속 힐링 인문학 강의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4/16 13:32
작곡가 이호섭의 `노래하는 삶, 행복한 인생`

↑↑ 대구 남구 2024년 상반기 숲속 힐링 인문학 강의
[정해영 기자]대구 남구는 ‘지붕 없는 학습의 장’으로서 앞산을 강의장으로 활용한 인문학 프로그램 「2024년 숲속 힐링 인문학 강의」를 4월 27일 오후 3시 앞산 고산골 사무소 앞에서 개최한다.

‘숲속 힐링 인문학 강의’는 남구청의 평생학습 지역 특화사업으로 2019년부터 봄, 가을로 개최하고 있으며 공연과 인문학 강연을 병행하는 콘서트 형식의 운영으로 인문학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으며 공동체 내 소통과 인문학 저변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작곡가로 널리 알려진 이호섭씨를 초청하여 “노래하는 삶,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노래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즐거움을 찾는 방법과 음악과 함께 살아온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청중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 앞서 평생학습관 시 낭송 수업 수강생들이 준비한 시 낭송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호섭 작곡가는 서강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해 한국가창학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KBS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 가요무대, 불후의 명곡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고, 대표곡으로는 `찰랑찰랑`, `찬찬찬`, `다함께 차차차` 등이 있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숲속 힐링 인문학 강의’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남구청 평생학습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