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수성구 함장종합사회복지관, ‘1일 관장제’ 운영으로 주민과..
사회

수성구 함장종합사회복지관, ‘1일 관장제’ 운영으로 주민과 더 가까이!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4/29 12:01

↑↑  ‘1일 관장제’ 운영으로 주민과 더 가까이!
[정해영 기자]대구 수성구 함장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 현장에서의 이해도와 운영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주민이 직접 함장복지관장이 되어보는 1일 관장제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상동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함장복지관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박은용 위원장이 지난 24일 첫 1일 관장으로 위촉됐다.

복지관 직원과 함께 주간업무보고 회의에 참석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한 박은용 1일 관장은 보고 내용에서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한편,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 때에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즉각적인 피드백을 실시했다.

회의를 마친 후에는 함장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 자원봉사자들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복지관 이용과 봉사활동에 대한 의견, 마을 이야기 등 다양한 대화를 주고받았다.

이를 통해 이용 주민의 욕구를 파악하고, 함장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8시간의 일과를 마친 박은용 1일 관장은 “1일 관장제의 첫 시작을 맡게 돼 영광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함장복지관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돕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권혁정 함장종합사회복지관장은 “1일 관장을 운영함으로써 주민들과의 소통을 넘어서 지역사회 네트워크 확장으로 이어지질 바라며, 지역주민과 함장복지관이 함께 상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