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예천박물관, 생생국가유산사업 `다 같이 초간정주행` 캠핑..
문화·교육

예천박물관, 생생국가유산사업 `다 같이 초간정주행` 캠핑문화체험 성료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4/30 06:45
초간 권문해 선생 발자취 따라가며 지역 문화유산 가치 재조명

↑↑ 예천박물관, 생생국가유산사업 `다 같이 초간정주행` 캠핑문화체험 성료
[정해영 기자]예천군 예천박물관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과 함께 예천의 대표 선비이자 역사 인물인 초간 권문해 선생의 삶을 체험하며 지역 문화유산 가치를 되새기는‘다 같이 초간정주행`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는 관련 유적지 답사와 함께 미션 수행, 초간 풍수화 그리기 등을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은 예천권씨 초간종택과 초간정 등을 직접 방문해 당대 선비들의 삶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보물 대동운부군옥에 기록된 구황음식 관련 내용을 소재로 ‘예천! 선비들의 텃밭`을 진행, 직접 농작물을 수확해 음식을 만들었으며, 가족과 함께한 시간을 ‘우리 가족 초간 기록첩 만들기`를 통해 남겼다.

또한 예천박물관 소장품인 옥피리와 거문고를 활용한 민속공연이 펼쳐졌으며, 예천의 대표 전통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연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하미숙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예천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재조명하고 예천박물관이 전시 공간을 넘어 체험형 문화기반시설로 거듭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