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립도서관, 2024 대구교육청 공공도서관 축제 개최..
문화·교육

대구시립도서관, 2024 대구교육청 공공도서관 축제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5/02 12:35
가족이 함께하는 6개 체험마당, 북드로잉콘서트, 공연 등 다양한 행사 마련

↑↑ 대구시립도서관, 2024 대구교육청 공공도서관 축제 개최
[정해영 기자] 대구교육청 소속 10개 공공도서관은 5월 5일 10시부터 ‘가족, 그리고 쉼 / 가족, 그리고 꿈 / 가족, 그리고 멋’이라는 주제 아래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에서‘2024 대구교육청 공공도서관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공공도서관 축제는 어린이날을 기념하고 미래세대의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과 태도를 함양하기 위하여 가족 단위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36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6개의 체험마당인 가족놀이마당, 가족체험마당, 북크닉마당, 동네책마당, 책놀이마당, 도서관 홍보마당에서 진행하고, 이 외에도 김중석 작가의 북드로잉콘서트, 공연, 야외카페 등으로 구성하여 10개의 시립도서관과 독서동아리, 독립서점, 출판사가 함께 어우러져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가족놀이마당에서는 가족네컷 사진찍기, 어린이날 기념 풍선 배부, 가족 전통놀이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가족체험마당에서는 9개 시립도서관별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이 가능하다.

북크닉마당에서는 쉼, 꿈, 멋 3가지 테마별 100권의 도서 및 대구 학생 저자 출판도서 등이 전시되어 가족 단위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으며, 어린이 맞춤형 페이스페인팅 및 에어바운스 체험 및 코스프레·스태츄마임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시립도서관·대구학생전자도서관·그린대로를 소개하는 도서관 홍보마당을 방문하거나, 축제 만족도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대구관광고 학생들이 운영하는 야외 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루니 매직 벌룬쇼, `나오니까 좋다`의 저자인 김중석 작가의 북드로잉 콘서트도 마련되어 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2·28학생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철수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 관장은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가족 단위의 체험프로그램 및 어린이 맞춤형 행사와 공연을 많이 준비했다.”며 “가족들이 함께 축제에 참여하여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가족 간의 사랑과 유대가 강화되기를 바라며, 이것을 계기로 가족 단위로 책 읽는 문화가 더욱더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