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여름철 대비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진..
문화·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여름철 대비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진단 전문 컨설팅단 집중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5/02 12:37
위생 전문가 8개교 방문, 급식 위생 취약요인 점검 및 개선방안 제시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여름철 대비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진단 전문 컨설팅단 집중 운영
[정해영 기자]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식중독 발생이 집중되는 여름철을 대비해 컨설팅 신청 학교, 신규 및 저경력 영양(교)사 배치 학교 등 관내 8개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진단 전문 컨설팅을 상반기(4월~7월)에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지원청 식중독 예방 담당자, 경력 많은 영양(교)사 및 구청 위생공무원으로 구성된 학교급식 위생 전문가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식재료 검수, 전처리, 조리, 배식 등 학교급식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위생상태 및 오염 가능성 여부를 진단한 후, 학교별 맞춤형 식중독 예방법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오염도 측정기기(ATP측정기)를 활용하여 조리종사자의 손씻기 전·후 오염도, 각종 기구 손잡이 세척 전·후 오염도를 수치화하여 보여주는 등, 오염도를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위생 취약요인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교육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컨설팅을 받은 학교 관계자는 “경험 많은 영양(교)사의 숙련된 급식 요령을 배울 수 있었고, 위생에 대한 중요성을 한번 더 되새기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삼선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컨설팅으로 급식종사자의 위생관리 수준을 한층 더 향상하는 기회로 삼아, 식중독 예방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학교급식이 더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