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교통공사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사회

대구교통공사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5/23 14:34
4월 22일부터 5월 23일까지 경영진, 민간 전문가, 공공기관 등 합동 점검

↑↑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정해영 기자]대구교통공사는 ‘2024년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기간을 맞아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3일까지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이번 안전점검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해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해 안전 위험요인을 사전에 조기 발견하고 조치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점검 기간 중 승강설비 취약 역사 및 다중이용 혼잡역사 등 5개 분야 14개소 주요시설에 대해서 한국승강기대학교,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교통공사 등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점검결과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정밀안전진단과 보수·보강 등을 통해 도시철도 안전이 확보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김기혁 사장이 외부 전문가인 한국승강기대학교 최성현 교수와 함께 다중이용 혼잡역사인 반월당역에서 승강설비의 이례상황 발생 시 이용객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동장치와 기타 안전시설 등 승강설비 전반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역 직원들의 승강장 안전문 장애 조치와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조치 훈련도 참관하는 등 시민 안전과 직결된 현장을 직접 확인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안전 위험요인 사전 발견·조치 등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고, 사고 발생 시에는 신속한 대응과 복구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하는 도시철도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