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북도청 |
도내 기업인, 예술인, 전문인을 대상으로 교육생 모집과 함께 문화예술, 4차산업, 인문역사 분야의 강의를 통하여 ’경북도민의 문화예술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경영과 문화예술을 조화롭게 형성한다‘ 라는 취지로 도내 기업인과 예술인의 아름다운 동행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총 8회 이며, 5월 27일을 개강을 시작으로 수요자 중심의 설문을 받아 맞춤형 예술아카데미가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 문화예술 체험과 강의를 통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인들의 문화예술분야 이해도 향상과 예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궁금증도 해소시킬 예정이다.
금년도 아카데미 과정은 작년과는 다르게 수동형 강의방식의 교육프로그램에서 탈피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강의 및 수준 높은 현장 강의 운영으로 이전 과정과 차별성을 두었다.
주요 강의내용은 ▲CEO의 퍼스널컬러 진단과 이미지 컨설팅, ▲AI(인공지능) 시대 문예창작의 미래,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 연계투어, ▲현장투어를 통한 가야고분군에 담긴 세계유산적가치(OUV, Outstanding Universal Value) 살펴보기 등의 강의 운영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재수 대표이사는 “이번 아카데미가 예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인과의 화합의 장에 아낌없이 지원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재단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