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구강보건의 날 맞아 시민들의 미소를 지키는 활동..
환경·보건

구미시, 구강보건의 날 맞아 시민들의 미소를 지키는 활동 전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6/07 11:32
노인복지관에서 치과의사회, 경운대‧구미대와 함께 캠페인 펼쳐

↑↑ 구미시청
[정해영 기자]구미시는 7일`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관리의 인식을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과 캠페인을 펼쳤다.

매년 6월 9일『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만 6세에 나오는 영구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법정기념일로, 구미‧선산보건소는 매년 구강보건 주간(6.4~6.10) 동안 기념행사를 실시한다.

구미시 치과의사회, 경운대학교‧구미대학교 치과위생과 등 구강보건 전문가 단체, 지역 대학과 연계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과 함께 구강 관리 상담을 실시했으며, 구강병소 모형 전시 등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외에도, 보건소는 어린이 충치 예방을 위해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학교 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저작불 편 해소 등 구강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구강 건강은 전 생애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주민의 눈높이와 수요를 고려한 구강건강 관리 사업 추진으로 모든 시민이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