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방문 마음건강 챙김 프로젝트 ‘찾아가는 심리교육’운영 |
이번 교육은 스트레스 대처교육, 심리적 응급처치, 학교폭력예방교육(사이버폭력, 디지털 성범죄 등), 중독 예방 교육(스마트폰, 도박, 마약 등), 초등 저학년 마음돌봄 교육(그림책 테라피), 분노조절 대처교육 등 6개 주제로 운영되며, 작년에 비해 중독 예방 교육과 초등 저학년 마음돌봄 교육이 새로 추가됐다.
중독 예방 교육은 아동⋅청소년 대상을 구분하여 도박, 마약, 스마트폰 등 행위 중독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인식과 판단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초등학교 저학년 마음돌봄 교육은 그림책을 활용하여 친구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을 갖게 하고, 이를 통해 교우간의 갈등해결능력을 향상시켜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다.
심리교육에 참여한 이곡중 학생은 “요즘 학업, 친구관계 등 여러 가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으로 내 마음이 안정되고 편안해지는 것을 느껴서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말했다.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심리교육은 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의 마음을 살펴주고 키워주어 스스로 성장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