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예천박물관, 보물 `대동운부군옥`을 소재로 한 문화유산의..
문화·교육

예천박물관, 보물 `대동운부군옥`을 소재로 한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 발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6/19 06:28
생생국가유산사업 ‘대동운부군옥, 풀어파일러!’

↑↑ 예천박물관, 보물 `대동운부군옥`을 소재로 한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 발견
[정해영 기자]예천군 예천박물관은 지난 15일 생생국가유산‘대동운부군옥, 풀어파일러!’교육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대동운부군옥은 조선 선조 때 초간 권문해가 집필한 백과사전으로, 단군부터 편찬 당시까지 우리나라의 지리·역사·인물·문학·식물·동물 등을 총망라해 운별(韻別)로 분류한 책이다.

행사에서는 대동운부군옥의 산천·초목·화초를 소재로 예천박물관 도슨트의 전시해설을 듣고 퀴즈를 풀며 `대동운부군옥`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나만의 대동운부군옥 LED등 만들기’,‘토기 화분 화초심기’,‘점토로 화분 꾸미기’체험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미숙 예천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동운부군옥`이라는 우리 지역의 자랑스러운 기록문화유산이 단순한 전시물이 아니라 현대인의 삶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살아있는 유산임을 확인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예천박물관 관계자는 ˝창의적인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군민들은 자부심을 느끼고, 관광객들은 새로운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