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교육지원청, 중등행복쉼표,『숲교실』‘ 휴(休)연수..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중등행복쉼표,『숲교실』‘ 휴(休)연수’로 중등 교육과정(자유학기제) 담당 교사의 치유의 장을 가지다!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7/29 15:39 수정 2021.07.29 15:39


□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7월 29일(목)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현장 체험형 연수『중등행복쉼표, 숲교실』을 주제로 관내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제)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중등 교육과정(자유학기제) 담당 교사‘휴(休)연수’를 실시하였다.

□ 김천 관내 15개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제)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운영을 평가 반성하는 기회를 가짐은 물론이고, 코로나19 관련 학교 운영정보 공유의 장 마련과 함께 체계적인 자연치유력 향상을 위한 「포레스트 캠프(Forest Camp)」로 집중적으로 운영하였고, 포레스트 테라피(Forest Theraphy), 하바플라리움 만들기, 소도구를 이용한 리프레시 마사지 등 새로운 에너지를 재생산할 수 있는 힐링 교육을 내용으로 연수하였다.


□ 체험에 참가한 선생님은“산림체험, 명상,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과정(자유학기제) 운영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심신의 휴식을 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새로운 에너지를 재생산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 박삼봉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교육과정(자유학기제) 담당 선생님들의 한학기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평소에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긴장 완화 및 스트레스 관리법을 익혀 학교 현장에서도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궁극적으로 교원의 면역력과 자연치유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어 건강한 교육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기회를 확대해 주길 바란다”라고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