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
‘1수업2교사제 수업협력교사’는 학습 부진, 심리·정서적 부적응 학생에 대해 현장 밀착형 맞춤 지원으로 안정적인 학교 적응을 돕고, 학생 성장 중심의 교실 수업 실현을 위해 담임교사와 협력 수업 및 집중 지원 대상 학생을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공립초 150교의 ▲강사 133명, ▲튜터 144명 등 277명으로, 지원 자격은 65세 미만의 ▲교원자격소지자, ▲교육대 및 사범대(대학원 포함) 졸업자, ▲상담관련 대학(대학원 포함) 전공자 등 학생 학습지도와 상담이 가능한 자다.
원서는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센터 누리집과 온라인원서접수시스템을 통해 접수하고, 지원자는 시스템에 로그인 후 학교 1곳을 선택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를 거쳐 3월 17일까지 각 학교에서 자체 면접을 실시하고, 3월 18일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누리집 또는 센터 누리집을 통해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정희 단장은“2025년에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적극적인 업무경감 사업을 추진해 학생들이 더 좋은 학교에서 더 좋은 교육을 받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